교육프로그램 |
|
*헌법(제2장 31조), 교육기본법(제2조,9조,20조),유아교육법 및 유아교육법시행령에 의한 국가수준의 아동중심교육과정 운영 |
 |
인성교육
성품교육을 통해 유아들이 좋은 생각, 감정, 행동을 유지하며, 나와 다른 사람 그리고 환경에 대하여 사랑과 관심을 갖고 관찰하여 보살펴 주는 배려하는 어린이 육성. |
|
 |
숲체험교육
실외활동을 장려하여 몸과 마음이 건강한 어린이로 성장하도록 돕고 계절과 관련된 자연체험활동으로 자연의 심미감과 생명의 소중함을 앎. |
|
 |
자연 체험을 통한 요리활동
자연체험을 통해 식물의 성장과정을 알고 뿌리, 잎, 꽃, 열매를 이용해 다양한 먹거리를 만들며 변화되어지는 과정에 호기심을 가지고 탐색함. |
|
|
 |
독서교육
지혜와 꿈을 키우는 책사랑 활동을 통하여 책 읽기를 즐거워하며 말과 글을 즐겁고 바르게 사용하기 위한 기초능력을 기름. |
|
 |
마을 공동체교육
학부모, 주민, 시민단체, 지방자치단체 등이 교육을 위한 협력체를 구성하여 유아들이 중심이 되어 함께 참여하고 의사를 결정하는 공간이 됨. |
|
 |
창의성 교육
푸드아트활동 및 클릭스 블록놀이를 통하여 정보화.국제화,개방화 시대에 맞는 창의적인 능력을 향상시킴. |
|
|
 |
기본생활습관교육
기본이 바로 선 생활교육과 근본이 되는 행동을 습관화하고 협동과 양보하는 마음을 기름. |
|
 |
안전교육
체계적인 안전관리 및 안전지도 강화로 안전생활의 습관화와 위기에 대처할 수 있는 행동요령을 알고 실천함. |
|
 |
영어활동
세계화 시대에 맞추어 다른 나라의 언어를 즐겁게 접하는 경험과 기회 제공함. |
|
|
 |
체육활동
유아의 신체적 특성과 흥미에 맞는 대근육 활동을 주기적으로 제공함. |
|
|
|
|
|